한국문화재단이 과학기술부와 교육인적자원부의 후원으로 2002년도부터 시작하여 과학기술 앰배서더(홍보대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청소년들과 일반 국민들에게 과학 마인드를 확산하고 과학기술을 중시하는 사회문화를 조성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저가 당선이 되면 대한수학회가 한국문화재단의 이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협조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수학의 대중화를 위해 청소년과 일반 국민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을 구축하려고 합니다.

가령, 우선 30분 짜리의 다큐멘터리 (documentary)를 재미있게 만들어 주요 TV 방송사의 한 곳에서 전국적으로 방영하도록 힘쓰겠으며, 반응이 좋으면 케이블 TV를 통하여 계속적으로 방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재정적인 지원이 힘든 일이지만 하여튼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이 다큐멘터리를 CD 에 담아 전국의 중고등학교에 저렴한 가격이나 무료로 배포하겠습니다.

저에게 일할 기회를 주시면, 수학의 대중화를 통하여 수학이란 학문을 일반 국민들이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서 여러 다양한 방법을 총동원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를 위하여 여러 국내외 수학교육학회와도 접촉하여 공조하여 나겠습니다. 수학의 대중화를 위하여 대한수학회가 외부로부터 많은 좋은 아이디어를 얻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수학의 대중화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대한민국에서 수학자라는 신분이 자랑스러운 것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